본문 바로가기

풀어주는 코인뉴스

2021.07.16 코인뉴스_파월, 페이팔, 그레이스케일, 주기영, 어나니머스

 

안녕하십니까 CCNS 뉴스에 코코너십니다 : )

새로운 컨텐츠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아무리 기술적 분석이라도 알고있으면 좋을 거시적인 내용들만 풀어봤습니다.

 

 

바로 첫번째 뉴스입니다.

 

 

01. 조기 긴축, 즉 "테이퍼링"은 이르다며 선을 긋는 입장을 밝혔다.

= 테이퍼링이란, 양적완화의 반대말로 매입하던 채권의 규모를 점진적으로 축소, 금리를 인상하는 정책을 말한다.
즉, 코로나로 인한 양적완화를 멈추지 않고 이어가겠다는 뜻, 이는 저금리를 유지해 시장에 긍정적 신호로 받아들여진다.

02. CBDC(디지털 달러)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과는 반대로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 CBDC란, 중앙은행(정부)에서 발행하는 디지털통화, 미국의 경우 화폐발행주체인 연방준비제도(The Fed) 가 발행하는 디지털 달러가 CBDC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연준의장인 파월이 찬성했고, 반대로 암호화폐시장은 거품이라고 말한것.

 

 

01. 결제 플랫폼 기업인 페이팔은 암호화폐 결제의 주당 구매한도를 2만달러에서 10만달러로 상향 했다.

= 결제 플랫폼에서 암호화폐의 유용성을 확대한 것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가치를 인정, 확대하는 행보로 볼 수 있다.

 

 

01.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 "그레이스케일"의 GBTC의 락업 해제로 인해 급락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JP모건은 GBTC 락업 해제 후 매도가 시작되면 트코인 현물가격에도 추가적인 역풍이 올 수 있다고 우려했다.

= GBTC의 경우 BTC에 직접투자가 아닌 펀드식 투자, 락업 해제 후 매도가 나올지는 알 수 없기에 단순 악재라고 보기는 어렵다. 다만 현재 GBTC의 프리미엄이 마이너스 프리미엄인 점에서 급락을 우려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01. 크립토퀀트의 주기영 대표는 트윗을 통해 약세시장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 주기영(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인 크립토 퀀트의 대표)은 커뮤니티에서 주반꿀로 불린다.
※ 하지만 망가진 시계도 2번은 맞는다는 뻘소리를 기억하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향해 경고 했던 어나니머스가 '아논 이누'라는 새로운 암호화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